안녕하십니까?

제16차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초대합니다.

어느덧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가 일상이 된지 2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학술대회에서는 학문적 교류와 함께 서로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가져야 하는데 올해도 코로나감염병으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힘든 여건속에서도 우리 학회는 온라인 학술대회, 연수강좌, 집담회 등을 통해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회원 여러분들이 이룬 학문적 성취와 임상 경험을 나누고자 대한뇌신경재활학회는 2022년 3월 26일(토) ‘제16차 춘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금번 학술대회는 뇌신경재활 분야의 연구 성과 발표 및 새로운 지식 습득, 당면한 정책 현안에 대한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올해 학술대회 역시 대한작업치료사협회에서 함께 참여해 학문적인 교류와 함께 분야간 상호 소통 및 친목을 도모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모든 참가자들이 실시간으로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 및 토의가 가능하며, 녹화된 강의 내용은 학술대회 후에도 일정기간 제공될 예정입니다. 본 학술대회에서는 ‘Plasticity in Neurorehabilitation’을 주제로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었습니다. Plenary Session으로 ‘How the Brain Overcomes Injury’를 주제로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의 김연희 교수님과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의 David J. Reinkensmeyer 교수님의 특강을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뇌신경재활 분야 정책심포지엄에서는 최근 많은 병원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회복기 뇌신경재활과 감염관리정책: Supporter or Hooligan?’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을 모시고 심도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뇌졸중 재활에서 간과하기 쉬운 증상, 기능적 인지(functional cognition), 뇌신경재활에서 정밀의학, 로봇-보조 보행재활의 임상적 적용 등 학문적 및 임상적으로 관심 주제를 모두 포함시키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구연 발표와 E-poster 발표도 함께 진행되어 학술연구 성과에 대한 토의가 보다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뇌신경재활의 연구와 임상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는 다양한 전문가들을 모시고 훌륭한 강의와 함께 토론의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이 사 장 편성범
장 이종민